이미지: Warner Bros., Universal Pictures, Walt Disney Studios Motion Pictures

 

 

2월 3주차 북미 개봉작, 해외 반응은?

다양한 신작들이 모습을 드러내면서 2월 셋째 북미 주말 박스오피스에 활기를 더했다. 20세기 SF 만화 삼대장 중 하나인 ‘총몽’ 원작의 [알리타: 배틀 엔젤]과 신작 로맨틱 코미디 [어쩌다 로맨스], 속편으로 돌아온 ‘타임루프 호러 스릴러’ [해피 데스데이 2 유]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또한 홍상수 감독의 신작 [강변 호텔]이 국내보다 북미에서 먼저 선보이면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상황. [알리타: 배틀 엔젤]이 2주 전 국내에서 개봉해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나머지 세 작품이 북미에서 어떤 평가를 받았는지 살펴보자.

 

1. 해피 데스데이 2 유 (Happy Death Day 2U)

이미지: Universal Pictures

 

윌리엄 비비아니 (William Bibbiani, TheWrap)

“[해피 데스데이 2 유]는 과하다. 스토리도, 유머도, 영화가 하고자 하는 이야기도 너무 많다. 그러나 이런 숨 가쁨이 불편하지 않고, 오히려 거부할 수 없는 매력을 가지고 있다. 관객들은 이 영특하고 섬뜩한 속편을 보고… 또 보고… 그리고 또 보고 싶어 할 것이다.”

 

메그 다우니 (Meg Downey, IGN)

“매번 성공적이지는 않지만, [해피 데스데이 2 유]의 참신한 시도는 분명 매력적이다.”

 

데이빗 에델스타인 (David Edelstein, New York Magazine/Vulture)

“필연적으로 ‘스토킹 & 살인’ 영화는 고전들과 유사할 수밖에 없다. 그러나 그 어떤 공포 영화도 [해피 데스데이]와 [해피 데스데이 2 유]만큼 이를 신선하고 재미있게 재해석하지 못했다.”

 

오웬 글레이버만 (Owen Gleiberman, Variety)

“[해피 데스데이 2 유]는 전작보다 복잡한 작품이다. 그리고 여기서 ‘복잡함’은 ‘덜 재미있음’과 같은 의미다.”

 

벤자민 리 (Benjamin Lee, Guardian)

“최악의 속편. [해피 데스데이 2 유]는 제 아무리 전작의 열렬한 팬이라도 거를만한 작품이다.”

 

 

2. 어쩌다 로맨스 (Isn’t It Romantic)

이미지: Warner Bros.

 

스테파니 자카렉 (Stephanie Zacharek, Time)

“터무니 없고 환상적인 작품. 사랑에 빠지는 게 이렇게나 바보 같은 일이다. [어쩌다 로맨스]는 로맨틱 코미디의 재미와 매력을 충분히 갖추었다.”

 

조니 올렉신스키 (Johnny Oleksinski, New York Post)

“[어쩌다 로맨스]는 다른 멍청한 로맨틱 코미디들과 다르다. 그리고 90분 남짓한 러닝타임 동안 쉴 새 없이 웃기기까지 하다.”

 

빌지 에비리 (Bilge Ebiri, New York Magazine/Vulture)

“로맨틱 코미디계의 [인셉션].”

 

모이라 맥도널드 (Moira Macdonald, The Seattle Times)

“[어쩌다 로맨스]는 로맨틱 코미디의 클리셰를 그대로 베끼기도 하고, 또 수용하기도 한다. 미묘한 차이지만, 이 영화는 그 균형을 잘 잡는 데 성공했다.”

 

믹 라살 (Mick LaSalle, San Francisco Chronicle)

“로맨틱하지도 않고, 그렇다고 재미있지도 않은 작품.”

 

 

3. 강변 호텔 (Hotel By The River)

이미지: Cinema Guild

 

글렌 케니 (Glenn Kenny, RogerEbert.com)

“홍상수의 자유분방한 연출은 결코 현란하지 않다. 가벼워 보일 수 있지만, 그의 스토리는 굉장히 촘촘하고 튼튼하게 이어져 있다.”

 

가이 로지 (Guy Rodge, Variety)

“여러 사람이 등장함에도 불구하고 어딘가 황량한 작품. [강변 호텔]은 씁쓸한 유머와 놀라운 감상성 한 움큼을 조화롭게 뒤섞었다.”

 

보이드 반 호에 (Boyd van Hoeij, Hollywood Reporter)

“씁쓸한 상황들을 웃음으로 엮어낸 작품. [강변 호텔]은 죽음을 앞둔 아버지와 결별 직후의 삶을 살고 있는 아들의 조우를 구슬프게 그렸다.”

 

척 보웬 (Chuck Bowen, Slant Magazine)

“시인의 이야기이자, 그 자체로 한 편의 시집이 된 작품.”

 

데이빗 얼리치 (David Ehrlich, indieWire)

“홍상수는 늘 자신의 집착과 강박을 풀어내는 새로운 방법들을 찾아낸다. 영화를 ‘집’으로 묘사한다면, 그는 같은 집에서 가구의 위치만 바꾸면서 매번 신선함을 선사하는 천재성을 지니고 있는 감독이다.”

 

 

Hollywood Hot Trailer!

지난 한 주간 다양한 영화와 드라마 예고편들이 전 세계 관객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파격적인 비주얼로 인터넷을 뜨겁게 달군 [알라딘]부터 기존 스파이 드라마의 정형을 깨부수며 큰 사랑을 받았던 [킬링 이브]의 두 번째 시즌 예고편 영상까지! 2월 셋째 주 ‘할리우드 핫 트레일러’에서 만나보자.

 

1. 알라딘 (Aladdin) (2019.05.24 북미 개봉, 2019.05 국내 개봉 예정)

시놉시스: ‘아라비안 나이트’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이상한 램프를 손에 넣은 가난한 청년 알라딘과 그 안에 갇혀 있던 지니가 깨어난 후 세 가지 소원을 이루게 되며, 공주 자스민을 돕기 위해 모험에 도전하는 모습을 그린 작품. 1992년 디즈니 애니메이션 [알라딘]의 실사 영화. (출처: 네이버/다음 영화)

장르: 어드벤처/판타지/가족/뮤지컬

감독: 가이 리치

주연: 윌 스미스, 나오미 스콧, 메나 마수드

제작/배급: Walt Disney Pictures

 

 

2. 요로나의 저주 (The Curse of La Llorona) (2019.04.19 북미 개봉, 2019.04 국내 개봉 예정)

시놉시스: 멕시코 민요 속 ‘우는 유령’ 라 요로나의 이야기. 1970년대를 배경으로 어린아이들의 실종과 관련된 끔찍한 비밀에 대한 이야기를 그린다.

장르: 호러/미스터리/스릴러

감독: 마이클 차베스

주연: 마리솔 라미레즈, 린다 카델리니, 패트리시아 벨라즈퀘즈

제작/배급: Atomic Monster/Warner Bros.

 

 

3. 겨울왕국 2 (Frozen 2) (2019.11.22 북미 개봉, 2019.12 국내 개봉 예정)

시놉시스: 안나와 엘사, 크리스토프, 그리고 올라프가 왕국의 오랜 비밀을 파헤치기 위해 숲으로 향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장르: 애니메이션/어드벤처/코미디

감독: 크리스 벅, 제니퍼 리

주연: 크리스틴 벨, 이디나 멘젤, 조시 게드, 조나단 그로프, 에반 레이첼 우드, 스털린 K. 브라운

제작/배급: Walt Disney Animation Studios/Walt Disney Studios Motion Pictures

 

 

4. 명탐정 피카츄 (Detective Pikachu) (2019.05.10 북미 개봉)

시놉시스: 자칭 ‘명탐정’ 피카츄와 함께 사건을 수사하는 한 소년의 이야기.

장르: 애니메이션/가족/판타지

감독: 롭 레터맨

주연: 라이언 레이놀즈, 저스티스 스미스, 와타나베 켄

제작/배급: Legendary Entertainment/Warner Bros.

 

 

5. 롱 숏 (Long Shot) (2019.05.03 북미 개봉)

시놉시스: 저널리스트 프레드는 과거 첫사랑이자 현재 대선 출마를 앞둔 국무장관 샬롯을 만나게 된다. 그녀의 연설 작가로 스카우트된 프레드, 둘은 점점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면서 가까워지게 되는데…

장르: 코미디

감독: 조나단 레빈

주연: 샤를리즈 테론, 세스 로건

제작/배급: Denver and Delilah Productions/Lionsgate

 

 

6. 마 (Ma) (2019.05.31 북미 개봉)

시놉시스: 십 대 청소년들에게 파티 장소를 제공해주며 친절을 베푸는 수 앤. 그러나 아이들은 그녀의 과도한 친절과 이상한 행동들을 의심하게 되는데…

장르: 공포/스릴러

감독: 테이트 테일러

주연: 옥타비아 스펜서

제작/배급: Blumhouse Productions/Universal Pictures

 

 

7. 트리플 프런티어 (Triple Frontier) (2019.03.13 넷플릭스 공개)

시놉시스: 모든 걸 바친 지금, 마지막 임무는 돈이다. 악명 높은 카르텔을 털기로 한 이들, 그러나 그들 앞에 예기치 못한 거대한 함정이 기다리고 있다. (출처: 넷플릭스)

장르: 액션/어드벤처/범죄

감독: J.C. 챈더

주연: 벤 애플렉, 오스카 아이작, 찰리 허냄, 페드로 파스칼, 가렛 헤드룬드

제작/배급: Atlas Entertainment/Netflix

 

 

8. 산타 클라리타 다이어트 시즌 3 (Santa Clarita Diet) (2019.03.29 넷플릭스 공개)

시놉시스: 부동산 중개업에 종사하는 평범한 부부. 어느 날부터 아내에게 극적인 변화가 일어나고, 평범했던 두 사람에게 이제 죽음과 파멸이 가득한 ‘즐거운’ 나날이 펼쳐진다. (출처: 넷플릭스)

장르: 코미디/공포

주연: 드류 베리모어, 티모시 올리펀트

제작/배급: Garfield Grove Productions/Netflix

 

 

9. 킬링 이브 시즌 2 (Killing Eve) (2019.04.07 방영)

https://youtu.be/KdN4_X850ag

시놉시스: 스파이가 되고 싶었던 정보부 소속 사무직원과 천부적인 재능을 가진 킬러가 특정한 사건을 계기로 서로 얽히게 된다.

장르: 드라마/스릴러

주연: 산드라 오, 조디 코머

제작/배급: Endeavor Content/BBC Americ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