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월 3주차 북미 개봉작, 해외 반응은?
다양한 신작들이 모습을 드러내면서 2월 셋째 북미 주말 박스오피스에 활기를 더했다. 20세기 SF 만화 삼대장 중 하나인 ‘총몽’ 원작의 [알리타: 배틀 엔젤]과 신작 로맨틱 코미디 [어쩌다 로맨스], 속편으로 돌아온 ‘타임루프 호러 스릴러’ [해피 데스데이 2 유]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또한 홍상수 감독의 신작 [강변 호텔]이 국내보다 북미에서 먼저 선보이면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상황. [알리타: 배틀 엔젤]이 2주 전 국내에서 개봉해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나머지 세 작품이 북미에서 어떤 평가를 받았는지 살펴보자.
1. 해피 데스데이 2 유 (Happy Death Day 2U)

윌리엄 비비아니 (William Bibbiani, TheWrap)
“[해피 데스데이 2 유]는 과하다. 스토리도, 유머도, 영화가 하고자 하는 이야기도 너무 많다. 그러나 이런 숨 가쁨이 불편하지 않고, 오히려 거부할 수 없는 매력을 가지고 있다. 관객들은 이 영특하고 섬뜩한 속편을 보고… 또 보고… 그리고 또 보고 싶어 할 것이다.”
메그 다우니 (Meg Downey, IGN)
“매번 성공적이지는 않지만, [해피 데스데이 2 유]의 참신한 시도는 분명 매력적이다.”
데이빗 에델스타인 (David Edelstein, New York Magazine/Vulture)
“필연적으로 ‘스토킹 & 살인’ 영화는 고전들과 유사할 수밖에 없다. 그러나 그 어떤 공포 영화도 [해피 데스데이]와 [해피 데스데이 2 유]만큼 이를 신선하고 재미있게 재해석하지 못했다.”
오웬 글레이버만 (Owen Gleiberman, Variety)
“[해피 데스데이 2 유]는 전작보다 복잡한 작품이다. 그리고 여기서 ‘복잡함’은 ‘덜 재미있음’과 같은 의미다.”
벤자민 리 (Benjamin Lee, Guardian)
“최악의 속편. [해피 데스데이 2 유]는 제 아무리 전작의 열렬한 팬이라도 거를만한 작품이다.”
2. 어쩌다 로맨스 (Isn’t It Romantic)

스테파니 자카렉 (Stephanie Zacharek, Time)
“터무니 없고 환상적인 작품. 사랑에 빠지는 게 이렇게나 바보 같은 일이다. [어쩌다 로맨스]는 로맨틱 코미디의 재미와 매력을 충분히 갖추었다.”
조니 올렉신스키 (Johnny Oleksinski, New York Post)
“[어쩌다 로맨스]는 다른 멍청한 로맨틱 코미디들과 다르다. 그리고 90분 남짓한 러닝타임 동안 쉴 새 없이 웃기기까지 하다.”
빌지 에비리 (Bilge Ebiri, New York Magazine/Vulture)
“로맨틱 코미디계의 [인셉션].”
모이라 맥도널드 (Moira Macdonald, The Seattle Times)
“[어쩌다 로맨스]는 로맨틱 코미디의 클리셰를 그대로 베끼기도 하고, 또 수용하기도 한다. 미묘한 차이지만, 이 영화는 그 균형을 잘 잡는 데 성공했다.”
믹 라살 (Mick LaSalle, San Francisco Chronicle)
“로맨틱하지도 않고, 그렇다고 재미있지도 않은 작품.”
3. 강변 호텔 (Hotel By The River)

글렌 케니 (Glenn Kenny, RogerEbert.com)
“홍상수의 자유분방한 연출은 결코 현란하지 않다. 가벼워 보일 수 있지만, 그의 스토리는 굉장히 촘촘하고 튼튼하게 이어져 있다.”
가이 로지 (Guy Rodge, Variety)
“여러 사람이 등장함에도 불구하고 어딘가 황량한 작품. [강변 호텔]은 씁쓸한 유머와 놀라운 감상성 한 움큼을 조화롭게 뒤섞었다.”
보이드 반 호에 (Boyd van Hoeij, Hollywood Reporter)
“씁쓸한 상황들을 웃음으로 엮어낸 작품. [강변 호텔]은 죽음을 앞둔 아버지와 결별 직후의 삶을 살고 있는 아들의 조우를 구슬프게 그렸다.”
척 보웬 (Chuck Bowen, Slant Magazine)
“시인의 이야기이자, 그 자체로 한 편의 시집이 된 작품.”
데이빗 얼리치 (David Ehrlich, indieWire)
“홍상수는 늘 자신의 집착과 강박을 풀어내는 새로운 방법들을 찾아낸다. 영화를 ‘집’으로 묘사한다면, 그는 같은 집에서 가구의 위치만 바꾸면서 매번 신선함을 선사하는 천재성을 지니고 있는 감독이다.”
Hollywood Hot Trailer!
지난 한 주간 다양한 영화와 드라마 예고편들이 전 세계 관객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파격적인 비주얼로 인터넷을 뜨겁게 달군 [알라딘]부터 기존 스파이 드라마의 정형을 깨부수며 큰 사랑을 받았던 [킬링 이브]의 두 번째 시즌 예고편 영상까지! 2월 셋째 주 ‘할리우드 핫 트레일러’에서 만나보자.
1. 알라딘 (Aladdin) (2019.05.24 북미 개봉, 2019.05 국내 개봉 예정)
시놉시스: ‘아라비안 나이트’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이상한 램프를 손에 넣은 가난한 청년 알라딘과 그 안에 갇혀 있던 지니가 깨어난 후 세 가지 소원을 이루게 되며, 공주 자스민을 돕기 위해 모험에 도전하는 모습을 그린 작품. 1992년 디즈니 애니메이션 [알라딘]의 실사 영화. (출처: 네이버/다음 영화)
감독: 가이 리치
주연: 윌 스미스, 나오미 스콧, 메나 마수드
제작/배급: Walt Disney Pictures
2. 요로나의 저주 (The Curse of La Llorona) (2019.04.19 북미 개봉, 2019.04 국내 개봉 예정)
시놉시스: 멕시코 민요 속 ‘우는 유령’ 라 요로나의 이야기. 1970년대를 배경으로 어린아이들의 실종과 관련된 끔찍한 비밀에 대한 이야기를 그린다.
장르: 호러/미스터리/스릴러
감독: 마이클 차베스
주연: 마리솔 라미레즈, 린다 카델리니, 패트리시아 벨라즈퀘즈
제작/배급: Atomic Monster/Warner Bros.
3. 겨울왕국 2 (Frozen 2) (2019.11.22 북미 개봉, 2019.12 국내 개봉 예정)
시놉시스: 안나와 엘사, 크리스토프, 그리고 올라프가 왕국의 오랜 비밀을 파헤치기 위해 숲으로 향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장르: 애니메이션/어드벤처/코미디
감독: 크리스 벅, 제니퍼 리
주연: 크리스틴 벨, 이디나 멘젤, 조시 게드, 조나단 그로프, 에반 레이첼 우드, 스털린 K. 브라운
제작/배급: Walt Disney Animation Studios/Walt Disney Studios Motion Pictures
4. 명탐정 피카츄 (Detective Pikachu) (2019.05.10 북미 개봉)
시놉시스: 자칭 ‘명탐정’ 피카츄와 함께 사건을 수사하는 한 소년의 이야기.
장르: 애니메이션/가족/판타지
감독: 롭 레터맨
주연: 라이언 레이놀즈, 저스티스 스미스, 와타나베 켄
제작/배급: Legendary Entertainment/Warner Bros.
5. 롱 숏 (Long Shot) (2019.05.03 북미 개봉)
시놉시스: 저널리스트 프레드는 과거 첫사랑이자 현재 대선 출마를 앞둔 국무장관 샬롯을 만나게 된다. 그녀의 연설 작가로 스카우트된 프레드, 둘은 점점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면서 가까워지게 되는데…
장르: 코미디
감독: 조나단 레빈
주연: 샤를리즈 테론, 세스 로건
제작/배급: Denver and Delilah Productions/Lionsgate
6. 마 (Ma) (2019.05.31 북미 개봉)
시놉시스: 십 대 청소년들에게 파티 장소를 제공해주며 친절을 베푸는 수 앤. 그러나 아이들은 그녀의 과도한 친절과 이상한 행동들을 의심하게 되는데…
장르: 공포/스릴러
감독: 테이트 테일러
주연: 옥타비아 스펜서
제작/배급: Blumhouse Productions/Universal Pictures
7. 트리플 프런티어 (Triple Frontier) (2019.03.13 넷플릭스 공개)
시놉시스: 모든 걸 바친 지금, 마지막 임무는 돈이다. 악명 높은 카르텔을 털기로 한 이들, 그러나 그들 앞에 예기치 못한 거대한 함정이 기다리고 있다. (출처: 넷플릭스)
장르: 액션/어드벤처/범죄
감독: J.C. 챈더
주연: 벤 애플렉, 오스카 아이작, 찰리 허냄, 페드로 파스칼, 가렛 헤드룬드
제작/배급: Atlas Entertainment/Netflix
8. 산타 클라리타 다이어트 시즌 3 (Santa Clarita Diet) (2019.03.29 넷플릭스 공개)
시놉시스: 부동산 중개업에 종사하는 평범한 부부. 어느 날부터 아내에게 극적인 변화가 일어나고, 평범했던 두 사람에게 이제 죽음과 파멸이 가득한 ‘즐거운’ 나날이 펼쳐진다. (출처: 넷플릭스)
장르: 코미디/공포
주연: 드류 베리모어, 티모시 올리펀트
제작/배급: Garfield Grove Productions/Netflix
9. 킬링 이브 시즌 2 (Killing Eve) (2019.04.07 방영)
시놉시스: 스파이가 되고 싶었던 정보부 소속 사무직원과 천부적인 재능을 가진 킬러가 특정한 사건을 계기로 서로 얽히게 된다.
장르: 드라마/스릴러
주연: 산드라 오, 조디 코머
제작/배급: Endeavor Content/BBC Americ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