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워너브러더스 코리아(주)

자레드 레토의 조커를 다시 볼 수 있게 됐다.

다수의 현지 매체가 자레드 레토가 [잭 스나이더의 저스티스 리그]에 합류했다고 보도했다. 자레드 레토는 지난 2016년 [수어사이드 스쿼드]에서 조커를 연기했으며, 내년 공개를 앞둔 [잭 스나이더의 저스티스 리그]에서도 같은 역할을 맡는다. 레토는 벤 애플렉, 레이 피셔, 앰버 허드와 함께 이번 주 중으로 추가 촬영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자레드 레토의 비중이 얼마나 큰지는 알 수 없다.

현지에서는 자레드 레토의 복귀가 DC 확장 유니버스(DCEU)의 미래에 유의미한 소식이라고 평가하고 있다. 매체 버라이어티는 앞서 벤 애플렉이 [수어사이드 스쿼드]에 카메오로 출연한 데 이어, 자레드 레토가 [잭 스나이더의 저스티스 리그]에 출연한다면 두 작품 사이의 연결고리가 단단해질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배트맨 대 슈퍼맨: 돈 오브 저스티스]에서는 사망한 것으로 추정되는 로빈의 슈트에 조커의 낙서가 새겨진 이유에 대한 뒷이야기를 풀어나갈 가능성을 열어주었다는 의견도 덧붙였다.

기존 극장판의 재편집뿐 아니라, 추가 촬영분이 더해져 러닝타임이 약 네 시간으로 늘어난 [잭 스나이더의 저스티스 리그]는 2021년 HBO MAX에서 공개된다.

‘고스트버스터즈 라이즈’ 2021년 6월로 개봉 3개월 연기

이미지: 소니 픽쳐스

[고스트버스터즈 라이즈]의 개봉일자가 또 밀렸다.

소니 픽쳐스가 [고스트버스터즈 라이즈] 개봉을 내년 3월에서 6월로 연기했다고 전했다. 이번이 두 번째 일정 연기다. 영화는 본래 올해 7월 개봉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여파로 내년 3월 5일로 개봉을 한 차례 미룬 바 있다. 물론 팬데믹이 언제 마무리될지 모르는 만큼, 내년 6월 개봉도 확신할 수 없는 상황이다.

제이슨 라이트만이 메가폰을 잡은 [고스트버스터즈 라이즈]는 지난 1989년 개봉한 [고스트버스터즈 2]의 직접적인 속편이다. 빌 머레이와 댄 애크로이드, 시고니 위버 등 오리지널 시리즈의 배우 대부분이 복귀를 확정해 많은 팬들이 기대 중인 작품이기도 하다. 

한편 소니 픽쳐스는 [고스트버스터즈 라이즈]의 개봉 연기 소식과 함께 [맨 인 더 다크] 속편이 2021년 8월 13일 공개될 것이라 발표했다. 2016년작 [맨 인 더 다크]는 참신한 아이디어와 긴장감 넘치는 추격전을 잘 살려냈다는 평가를 받으며 제작비 15배 이상의 수익을 남기는 데 성공한 작품이다. 속편은 전작을 연출한 페드 알바레즈와 함께 각본을 집필한 로도 사야구에스가 메가폰을 잡았으며, 알바레즈는 제작자로 참여한다.

넷플릭스, 채드윅 보스만 아카데미 남우주연상 캠페인 시작한다

이미지: 넷플릭스

지난 8월 세상을 떠난 채드윅 보스만을 아카데미 시상식 후보 명단에서 볼 수 있을까?

넷플릭스가 내년 아카데미 시상식을 앞두고 채드윅 보스만의 남우주연상 캠페인 활동을 할 것이라 전했다. 다가오는 12월 넷플릭스에서 공개되는 [마 레이니, 그녀가 블루스]의 주연 비올라 데이비스와 함께 채드윅 보스만도 후보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며, [Da 5 블러드]로 남우조연상 캠페인 또한 염두에 두고 있다고 넷플릭스 측은 설명했다. 전설적인 블루스 가수 마 레이니의 생애를 담은 [마 레이니, 그녀가 블루스]는 채드윅 보스만이 살아생전 마지막으로 참여한 작품이기도 하다.

채드윅 보스만이 남우주연상 후보로 선정될 경우, 제임스 딘과 피터 핀치, 마시모 트로이치 이후 사후 주연상 후보에 오른 네 번째 배우가 된다. 남우조연상 또한 랄프 리처드슨, 히스 레저 이후 세 번째다. 또한 비올라 데이비스와 채드윅 보스만 모두 후보에 오를 경우, 1986년 [컬러 퍼플] 이후로 최초로 두 명 이상의 흑인 배우가 배우상 후보에 오르게 되는 것이다. 당시 우피 골드버그가 여우주연상 후보에 올랐으며, 마거렛 에이버리와 오프라 위프리가 여우조연상 후보에 올랐다.

과연 채드윅 보스만이 아카데미 역사에 한 획을 그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