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The Oscars 2019

올해 아카데미 시상식도 사회자 없이 진행된다.

지난 수요일, ABC 엔터테인먼트 사장 캐리 버크는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 사회자가 없을 거라 발표했다. 버크는 “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와 합의했으며, 작년 시상식 포맷이 성공적이었기에 올해도 같은 방향을 추구하기로 했다”라며 이유를 설명했다.

작년 아카데미 시상식은 본래 케빈 하트가 사회자를 맡을 예정이었다. 그러나 과거 SNS에 게시한 성 소수자 비하 발언이 논란이 되어 하차, 이후 제안받은 이들이 전부 고사해 30년 만에 처음으로 사회자 없이 진행됐다. 우려에도 불구하고 시상식에 참여한 스타들의 맹활약 덕에 전년도 대비 시청률이 10% 이상 상승(평균 시청자 3,000만 명), 몇 년 간 이어지던 시청률 부진을 극복할 수 있었다.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은 현지시간 2월 9일, 할리우드 돌비 극장에서 열린다.

출처: Hollywood Reporter

ABC 새 마블 시리즈 구상 중? 케빈 파이기와 논의 예정

이미지: ABC

[에이전트 오브 쉴드] 이후 새로운 ABC 마블 시리즈를 볼 수 있을까?

ABC 엔터테인먼트 사장 캐리 버크는 마블 스튜디오 사장 겸 CCO(크리에이티브 총괄 책임자) 케빈 파이기와 신규 프로젝트에 대해 논의 중이라고 전했다. 넷플릭스-마블 시리즈, ABC 마블 시리즈 등을 제작하며 독자적인 노선을 걷던 마블 텔레비전은 지난 12월 부로 마블 스튜디오에 통합되어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졌다.

알려진 바에 의하면 ABC와 마블 스튜디오 간의 논의는 이제 막 시작된 단계로, 어떤 캐릭터가 ‘TV 드라마’에 적합할지 혹은 방영 시기에 대한 토의는 아직 이루어지지 않았다. 현재 마블 스튜디오가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 페이지 4, 특히 디즈니+ 마블 시리즈 제작/기획에 매진하고 있는 만큼 구체적인 토의가 이루어지기까지 다소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 Dead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