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테넷]이 개봉했다. 프리미어 상영이 변칙 개봉이다, 유료 시사라 제한해야 한다 등 논란이 많았지만,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된 가운데에도 주목할 만한 성적을 기록했다. 해외 여러 나라의 극장가도 [테넷]을 스크린에 걸고 관객을 불러 모으고 있는데, 모두가 아직은 안심하기 어려운 듯하다. 그 때문에 [뉴 뮤턴트]가 영향을 받았다는데, 어떻게 된 일일까? 코로나19 가운데에도 할리우드는 조용히 돌아간다. 영화는 개봉하고, TV 시리즈는 촬영 중이며, 홍보 인터뷰는 화상으로 활발히 진행된다. 이번 주 할리우드 말말말은 대면 인터뷰가 어려운 시기에도 최선을 다해 영화를 홍보하는 스타들의 말을 모았다.

‘암모나이트’ 러브신을 직접 설계한 게 자랑스럽다 – 케이트 윈슬렛

이미지: SeeSaw Films/BBC Films

케이트 윈슬렛과 시얼샤 로넌이 출연한 새 영화 [암모나이트]는 영국 고고학자 메리 애닝이 요양차 해안 마을에 머무는 샬럿 머치슨과 사랑에 빠진다는 내용의 로맨스 드라마다. 윈슬렛은 최근 인터뷰에서 영화 속 메리와 샬럿의 러브신을 로넌과 함께 만들었다고 밝혔다. “감독(프란시스 리)이 엄청 긴장을 했어요. 그래서, ‘이건 우리가 알아서 할게요.’라고 말했어요.” 윈슬렛과 로넌은 동작을 맞춰가며 장면을 완성했다. 윈슬렛은 [암모나이트]의 그 장면이 지금까지 한 러브신 중 남들의 이목을 가장 덜 의식한 순간이었으며, 자신이 직접 만든 것이 정말 자랑스럽다고 덧붙였다. 2021년 시상식 시즌 가장 주목할 만한 작품으로 평가받는 [암모나이트]는 토론토영화제 공개 후 11월 북미 개봉한다.

출처: The Hollywood Reporter

샤론 스톤 덕분에 할리우드에서 활동할 수 있었다 – 러셀 크로우

이미지: TriStar Pictures

최근 새 영화 [언힌지드]를 공개한 러셀 크로우가 샤론 스톤 덕분에 할리우드에 진출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호주에서 배우로서 입지를 굳힌 크로우는 90년대 중반 할리우드 진출을 목표했고, 미국에 온 지 18개월 만에 [퀵 앤 데드]에 캐스팅됐다. 그는 영화 주연이자 제작자인 샤론 스톤이 그를 출연시키려고 남성 제작자들과 격한 논쟁을 벌였다고 회상했다. 당시 스톤은 동료 제작자들에게 “내 러브라인 상대역은 내가 원하는 사람으로 정하겠다.”라고 못 박았고, 크로우는 무사히 출연할 수 있었다. 그는 스톤이 결정을 끝까지 밀어붙이지 않았으면 언제쯤 할리우드에 자리 잡았을지 알 수 없다며, 첫 기회를 준 스톤에게 감사의 뜻을 표했다.

출처: Late Night With Seth Meyers

‘기묘한 이야기’ 청소년 배우들의 지나친 성적 대상화가 우려된다 – 나탈리아 다이어

이미지: 넷플릭스

[기묘한 이야기]가 전 세계적인 히트작이 된 후, 주연인 10대 배우들은 당연히 사람들의 관심의 대상이 되었다. 그러면서 미성년자인 배우가 몸매를 평가당하거나 성적인 관계를 제안하는 메시지를 받기도 했다. [기묘한 이야기] 나탈리아 다이어는 아직 미성년자인 동료 배우들이 성적 관심의 대상이 된 것을 우려한다. 언론이나 사람들 모두 “아이들을 지나치게 성적으로 바라본다.”라고 시선을 비판했다. 다이어는 “다른 사람들의 눈 앞에서 성장해야 했던 친구들이기 때문에 더 보호해주고 싶다.”라며, 언론이나 팬들은 배우들이 “어떤 편견이나 선입견 없이 있는 그대로의 자신이 되도록 해줘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출처: Independent

안전 문제로 ‘뉴 뮤턴트’ 리뷰 안 합니다 – The A.V. Club (미국 영화 매체)

이미지: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뉴 뮤턴트]가 마침내 이번 주부터 순차적으로 전 세계 극장에서 관객을 만난다. 하지만 미국 개봉을 앞두고 일부 매체가 영화 리뷰를 거부하는 상황이 벌어졌다. The A.V. Club은 [뉴 뮤턴트]가 현재 미국에선 일반 시사회만 진행하는데 방역이 제대로 시행되는지 확신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일 때문에 자사 기자의 안전을 위협할 수 없기에 리뷰를 하지 않는다고 밝히며, 아마도 디즈니+ 공개 전까진 공식 리뷰를 내놓기는 어려울 것이라 예상했다. RogerEbert.com, 콜라이더 등 다른 영화 매체도 The A.V. Club의 입장에 동조하며, 확실한 방역 지침이 마련된 상영회가 아니면 리뷰를 위해 영화를 볼 순 없다고 말했다.

출처: The A.V. Clu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