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체에 빠진 한국 영화를 구원할 마블(리) 슈퍼히어로가 돌아온다. 시리즈 누적관객 2000만 돌파를 눈앞에 둔 [범죄도시3]가 이번 주에 개봉해 포스터의 문구 그대로 모든 흥행을 쓸어버릴 예정이다. 여기에 지난 부산국제영화제에서 묵직한 주제의식과 배우들의 명연기로 화제를 모은 작품과 오랜만에 스크린에 돌아온 성룡의 신작이 관객과 만난다.

범죄도시3 – 근손실 없는 속편

이미지: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

장르: 범죄, 액션, 코미디
공개일: 2023. 05. 31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 105분
감독: 이상용
출연: 마동석, 이준혁, 아오키 무네티카 외
#한국영화 #마블리 #범죄도시시리즈

부진에 빠진 한국영화를 구원할 화끈한 한방이 찾아왔다. 코로나 시대에도 천만 관객을 동원하며 어느새 국민 액션 시리즈가 된 [범죄도시3]가 드디어 공개된다. 이번 편은 금천서를 떠나 광수대로 간 마석도(마동석)가 신종 마약 범죄 사건의 배후인 주성철(이준혁)과 또 다른 빌런 리키(아오키 무네티카)를 잡기 위한 고군분투를 그렸다.

전편과 많은 것이 달라졌다. 주인공 마석도(마동석)은 금천서를 떠나 광역수사대로 가고, 동거동락했던 팀원들도 전원 교체되었다. 그럼에도 한 방의 파워는 여전하다. 새로운 생활과 사건을 만나도 마석도는 언제나 그랬듯이 주먹 하나로 모든 것을 쓸어버린다. 여기에 마동석의 빵터지는 드립과 감초 조연들의 활약으로 웃음도 잃지 않는다. 빌런 맛집 답게 이준혁과 아오키 무네티카의 존재감도 대단하다. 전편보다 더 커진 판 속에 일상의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액션 쾌감 [범죄도시]시리즈, 재미의 근손실 없이 시리즈의 매력을 다시 한번 보여준다.

드림팰리스 – 우리들의 일그러진 아파트

이미지: ㈜인디스토리

장르: 드라마
공개일: 2023.05.31
등급: 12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112분
감독: 가성문
출연: 김선영, 이윤지, 최민영 외
#리마스터 #재개봉 #둘리 #한국애니메이션 #

작년 부산국제영화제에서 공개되어 좋은 반응을 일으켰던 [드림팰리스]가 관객과 만난다. 남편의 목숨값으로 장만한 파트를 지키려는 두 주인공의 이야기로, 아파트 미분양과 부동산 사태 등 현 사회의 이슈를 사실적으로 그려낸다.

영화를 보는 내내 고구마 100개를 먹은 듯한 느낌이다. 그만큼 극중 상황이 픽션이 아니라 팩트의 한 부분처럼 보이며, 상당한 몰입감을 선사한다. 이를 그려내는 김선영과 이윤지 배우의 연기가 탁월하다. 특히 실질적으로 영화를 이끌어가는 김선영의 모습은 극중 안타까운 상황과는 별개로 보는 이를 영화에 완전히 빠져들게 한다. 부동산 문제가 사회의 중요한 이슈로 떠오르는 이때, 영화가 전하는 주제의식과 날카로운 비판은 분노와 울분을 넘어 많은 것을 생각하게 만든다.

라이드 온 – 올타임 레전드 성룡이 돌아왔다

이미지: ㈜콘텐츠판다

장르: 코미디, 액션
공개일: 2023.05.31
등급: 12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126분
감독: 래리 양
출연: 성룡, 류호존, 곽기린 외
#스턴트맨vs스턴트마 #인생역전 #무한질주 #성룡대표작영화

[라이드 온]은 한물간 스턴트맨 루오(성룡)와 반평생 같이 해온 파트너마 ‘레드 헤어‘의 인생역전 무한질주를 그린 코믹 액선 영화이다. 세계적인 액션 스타 성룡이 오랜만에 액션 코미디로 돌아온 이번 작품은 성룡의 전매특허 무술 액션부터 파트너마와 펼치는 역대급 스케일의 스턴트 액션까지 담았다. 성룡은 실제 자신의 삶을 연상케 하는 역할로 짜릿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영화는 파트너마 ‘레드 헤어‘와 스턴트 연기를 펼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루오의 모습을 그리는 동시에 이혼 후 오랫동안 연락이 끊긴 딸 ‘바오’와 만나면 벌어지는 이야기도 펼쳐진다. 아버지를 이해하지 못했던 딸과 지내게 되면서 소중한 존재의 진정한 가치를 깨닫는 과정을 통해 따뜻한 가족애도 전한다. 여전히 건재한 성룡의 액션과 그의 실제 이야기가 투영된 이야기를 통해 재미와 감동을 함께 만나보자.

말없는 소녀 – 말하지 않아도 전해지는 진심

이미지: (주)슈아픽처스

장르: 드라마
공개일: 2023.05.31
등급: 전체관람가
러닝타임: 95분
감독: 콤 바이레아드
출연: 캐서린 클린치, 캐리 크로울리, 앤드류 베넷
#감동 #가족 #성장 #유럽

영화 [말없는 소녀]는 시골의 친척 집에 맡겨진 9살 소녀 코오트가 잊지 못할 여름을 보내는 이야기다. 1981년, 코오트는 가난한 집안 사정 때문에 먼 친척 부부에게 맡겨지게 된다. 새로운 환경에 낯설어 하는 것도 잠시, 코오트는 다정한 에블린과 무뚝뚝하지만 속마음은 따뜻한 션과 지내면서 마음의 문을 열기 시작한다.

아일랜드 출신 작가 클레어 키건이 집필한 「Foster」라는 제목의 단편 소설이 원작이다. 이를 아일랜드 출신인 콤 바이레아드 감독이 영화로 각색했고 첫 장편 영화임에도 불구하고 섬세한 연출력을 선보여 평단의 호평을 이끌어냈다. 또한 [말없는 소녀]는 작품성을 인정받아 제95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국제영화상에 노미네이트되기도 했다. 영화는 중요한 건 말이 아닌 행동이라는 유구한 진리를 다시금 일깨우며 보는 이에게 조용한 감동을 선사한다.

사랑하는 당신에게 – 나이라는 허물을 벗고 훨훨 날아오르리

이미지: ㈜티캐스트

장르: 코미디
공개일: 2023.05.31
등급: 12세 관람가
러닝타임: 83분
감독: 델핀 르에리시
출연: 프랑수아 베를레앙, 라 리보트, 캐이시 모테 클레인
#따뜻한 #감동적인 #재밌는

사랑하는 아내를 갑자기 잃고 혼자가 된 제르맹. 아내와의 오래전 약속을 지키기 위해 남몰래 현대 무용단에 입단한다. 그저 느낌 가는 대로 춤을 췄을 뿐인데 주변에서는 그를 특별하다고 칭송하고, 심지어 그를 주역으로 공연을 재편하기도 한다. 고된 일정과 단원들의 기대, 낯선 레깅스까지. 어떻게든 공연을 잘 마치려는 제르맹의 고군분투는 공연 사실을 비밀로 하고픈 마음과 겹쳐 가족들에게 뜻하지 않은 오해를 불러일으킨다.

[사랑하는 당신에게]는 웃음과 감동, 두 마리 토끼를 다 잡는 영화다. 우선 죽은 아내를 향한 제르맹의 지고지순한 사랑은 물론, 그런 그를 과보호하는 가족의 사랑이 따스함과 훈훈함을 만든다. 여기에 제르맹과 파트너가 공연 연습 때문에 집에서 밀접하게 붙어있는 모습을 가족이 목격하고 오해하는 등 코믹한 상황들이 펼쳐지면서 유쾌한 재미를 건넨다. 나이를 잊은 제르맹의 열정적인 도전을 함께 따라가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