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마지막 극장가는 달콤한 향기로 가득할 듯하다. 비주얼 자체가 스위티라는 것이 폭발하는 티모시 살라메의 초콜렛 공장 건립기가 스크린에서 펼쳐진다. 여기에 칸이 품질 보증하는 웰메이드 법정 드라마와 탈북 현장을 생생하게 담아낸 충격의 다큐멘터리, 스크린으로 돌아온 우주소년의 컴백기가 관객을 기다린다.

웡카 – 세상에서 가장 달콤한 판타지

이미지 : 워너 브러더스 코리아㈜

장르: 판타지, 드라마
공개일: 2024.01.31
등급: 전체관람가
러닝타임: 116분
연출: 폴 킹
출연: 티모시 샬라메, 칼라 레인, 올리비아 콜맨, 톰 데이비스, 휴 그랜트 외
#동화원작 #로알드달 #찰리와초콜릿공장 #프리퀄 #뮤지컬 #미국영화

[웡카]는 가진 것은 달콤한 꿈과 낡은 모자뿐인 ‘윌리 웡카‘가 세계 최고의 초콜릿 메이커가 되기까지 놀라운 여정을 그린 작품이다. 로알드 달의 원작 동화와 팀 버튼 감독의 영화 [찰리와 초콜릿 공장]의 프리퀄에 해당하는 영화로 초콜릿 공장을 설립하기 전 ‘윌리 웡카‘의 열정 넘치는 시절을 담아냈다.

탁월한 연기력과 스타성을 갖춘 할리우드 최고의 대세 배우 티모시 샬라메가 타이틀롤을 맡아 스윗하고 엉뚱한 매력의 새로운 ‘웡카‘를 선보인다. 여기에, ‘로코 장인‘으로 명성을 떨친 휴 그랜트가 ‘웡카‘의 초콜릿을 노리는 작은 도둑 ‘움파 룸파’로 파격 변신에 도전, 티모시와 환상적인 티키타카 케미를 보여준다. 영화는 오색찬란한 비주얼의 디저트와 귓가에 맴도는 노래로 스크린 위에 눈부시게 황홀한 마법의 세계를 완성했다. 겨울의 끝자락, 화려한 미장센과 감미로운 OST로 관객들의 눈과 귀를 매료시킬 [웡카]가 펼치는 환상의 세계에 푹 빠져보자.

추락의 해부 – 스크린에서 만나는 2023년 칸의 선택

이미지: 그린나래미디어

장르: 드라마, 법정
공개일: 2024.01.31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 151분
연출: 쥐스틴 트리에
출연: 산드라 휠러, 스완 아를로, 밀로 마차도 그라너 외
#프랑스영화 #법정 #범죄 #수사극 #가족 #칸영화제수상작

2023년 칸의 선택이 오는 1월 31일 국내 관객과 만난다. 76회 칸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작 [추락의 해부]는 남편의 추락사를 둘러싼 아내와 시각장애 아들의 비밀을 담은 작품이다. 스릴러 영화에서 의문사는 단골메뉴다. 전혀 새롭지 않다. 그럼에도 칸의 선택을 받았다는 것은 분명 남다른 매력이 가득한 영화라는 뜻일 것이다. 그리고 [추락의 해부]는 당연하게도 그 가치를 증명한다.

영화는 담담하고도 디테일하게 사건을 풀어간다. 특히 법정 장면의 연출이 인상적이다. 용의자를 무조건 범죄자로 내모는 검사, 이를 반박하며 법정의 분위기를 역전시키는 변호사, 그들의 공방으로 사생활이 모두 망가진 피고인 등 세 사람의 묘한 관계를 사실감 넘치게 엮어낸다. 진실에 가까워질수록 파괴되어가는 가족의 초상화를 그려내는 작품의 시선도 곱씹어 볼만하다. 이 때문에 [추락의 해부]는 스릴러로서는 물론, 가족드라마로서도 훌륭한 완성도를 보여준다. 그렇게 모든 것이 최종 결말로 향해가는 시점, 과연 남편의 죽음은 자살인가? 사고인가? 아니면 살인인가! 그 비밀은 스크린에서 직접 확인하시길 바란다.

비욘드 유토피아 – 압도적인 스릴, 이 모든 것이 실제상황이라는 비극

이미지: ㈜드림팩트엔터테인먼트

장르: 다큐멘터리
공개일: 2024.01.31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 115분
연출: 매들린 개빈
#미국영화 #다큐 #탈북자 #인권 #실화

[비욘드 유토피아]는 보는 내내 손에 땀을 쥐게 하고 긴장감이 가득하다. 몇몇 장면은 웬만한 스릴러 영화보다 더 압도적이다. 그만큼 장르적인 재미가 상당하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이 픽션이 아니라 실제 일어난 일을 담아냈다는 것이 이 작품의 비극이자 슬픔이다.

[비욘드 유토피아]는 낙원이라고 믿고 자란 땅을 탈출하려는 사람들의 목숨을 건 위험한 여정과 이들을 돕는 김성은 목사의 헌신적인 이야기를 생생하게 담은 다큐멘터리다. 영화는 크게 세 가지 이야기로 나눠진다. 북한 현실을 고발하는 인터뷰와, 국경선을 넘어 목숨을 걸고 북한을 탈출하는 일가족들, 또한 북한에 남겨둔 아들의 생사를 기다리는 어머니의 모습을 디테일하게 담아낸다. 특히 북한을 탈출하는 가족들의 이야기는 영화 제작진이 실제 그들과 함께 동행했기에 매우 사실적이면서도 충격적이다. [비욘드 유토피아]는 작년 선댄스 영화제에서 공개되어 관객상을 수상할 정도로 많은 화제를 모았다. 희망과 자유를 찾아 그곳을 탈출한 이들의 진짜 이야기를 이제 우리가 만날 차례다.

두 세계 사이에서 ㅡ 펜 대신 빗자루를 들고 삶의 현장에 뛰어들다

이미지: (주)디오시네마

장르: 드라마
공개일: 2024.01.31.
등급: 12세 관람가
러닝타임: 103분
연출: 엠마뉘엘 카레르
출연: 줄리엣 비노쉬, 헬렌 랑베르, 레아 카르네
#프랑스영화 #노동자 #르포르타주

최하위 노동 취약계층의 현실을 담은 180일간의 르포르타주 저명한 작가 ‘마리안’은 고용 불안을 주제로 한 신작 집필을 위해 프랑스 남부의 연고 없는 항구 도시 ‘캉’으로 이주한다. 신분을 숨긴 채 청소부로 일하면서 노동자들과 교류하는 가운데 그들의 현실을 직접 보게 되고 점차 우정을 쌓아가지만, 정체를 더이상 숨길 수 없는 시간이 점점 다가온다.

프랑스 명배우 줄리엣 비노쉬 주연의 [두 세계 사이에서]는 펜 대신 빗자루를 들고 삶의 현장에 뛰어든 작가의 이야기를 그린다. 작가 마리안은 노동 취약계층의 일상을 피부로 경험하고자 하지만, 그 현실은 생각보다 더 차갑다. 짧은 여유조차 허락되지 않는 일상이므로, 항구 도시에 살지만 바다를 볼 시간조차 없다. 마리안은 그들과 함께 노동을 하고, 술잔을 기울이고, 마침내 바다도 본다. 빗자루를 드는 최하위 노동 취약계층과 고용 불안의 현실을 펜으로 담아내는 작가가 우정을 쌓아가는, 그렇게 두 세계가 서로에게 스며드는 이야기가 따뜻한 감동을 선사한다.

아톰 새로운 시작 ㅡ  새로운 영웅의 탄생

이미지: 블루필름웍스

장르: 애니메이션
공개일: 2024.01.31.
등급: 전체 관람가
러닝타임: 94분
연출: 데이빗 보워스
출연:  프레디 하이모어, 니콜라스 케이지, 빌 나이, 사무엘 L. 잭슨, 도날드 서덜랜드, 크리스틴 벨, 조병규, 김소원, 김강현
#만화원작 #판타지 #로봇

메트로 시티 최고의 과학자, ‘텐마 박사’는 로봇 시험 가동 중 사고로 아들 ‘토비’를 잃는다. 자신의 실수로 아들을 잃고 괴로워하던 ‘텐마 박사’는 ‘토비’의 DNA를 이식해 인간의 감성과 하이 테크놀로지가 결합된 최고의 로봇 ‘아스트로’를 만들어낸다. 하지만 ‘아스트로’의 존재를 알게 된 독재자 ‘스톤 총리’는 ‘아스트로’의 생명 에너지를 차지하기 위해 군대를 동원해 공격을 시작한다.

데즈카 오사무의 원작 만화를 영상화한 파워풀 액션 판타지 어드벤처 애니메이션 [아톰 새로운 시작]. 불의의 사고를 당한 인간 소년 ‘토비’가 인간보다 더 따뜻한 심장을 지닌 100만 마력의 최첨단 슈퍼 로봇 ‘아톰’으로 재탄생하면서 어둠의 세력과 맞서 싸우는 이야기다. 고전적인 아톰 캐릭터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며, 감성적인 동시에 기술적인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호기심과 옛 추억을 함께 자극하는 [아톰 새로운 시작]은 배우 조병규, 김소원, 김강현이 더빙에 참여해 색다른 매력을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