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실히 날씨가 많이 풀린 기분이다. 아침과 밤은 여전히 춥지만, 낮에는 두꺼운 코트 하나 정도는 벗을 수 있을만큼 포근하다. 극장가 역시 썰렁한 객석을 채워줄 온기 가득한 화제작들이 개봉해 기대감을 건넨다. 오컬트 장인 장재현 감독의 신작부터, 올해 아카데미가 주목한 성장 드라마, 작년 북미에서 깜짝 히트를 친 실화 영화가 개봉한다. 여기에 청춘의 에너지를 뮤지컬로 표현한 작품과, 신감각 미스터리 한국영화가 관객을 기다린다.

파묘 – 겁나 험한 것이 나왔다

이미지: 쇼박스

장르: 공포, 스릴러, 오컬트
공개일: 2024.02.22
등급: 15세 관람가
러닝타임: 134분
연출: 장재현
출연: 최민식, 김고은, 유해진, 이도현 외
#한국영화 #이장 #미스터리 #무속신앙 #긴장감넘치는 #으스스한

예고편 공개부터 큰 관심을 받아온 오컬트 영화 [파묘]가 드디어 개봉한다. [파묘]는 거액의 돈을 받고 수상한 묘를 이장한 풍수사와 장의사, 무속인들에게 벌어지는 기이한 사건을 담은 영화다. 거액의 의뢰를 받은 무당 화림(김고은)과 봉길(이도현)은 기이한 병이 대물림되는 집안의 장손을 만난다. 조상의 묫자리가 원인임을 알아챈 화림은 이장을 권하고, 이에 최고의 풍수사 상덕(최민식)과 영근(유해진)이 합류한다. 하지만 상덕은 불길한 기운을 느끼며 제안을 거절하지만, 화림의 설득으로 결국 파묘를 시작한다. 그리고 거기에서 감당할 수 없는 ‘겁나 험한 것’이 세상 밖으로 나온다.

[파묘]는 [검은 사제들] [사바하] 등 오컬트 장인 장재현 감독의 신작으로 많은 관심을 모았다. 매 작품마다 독특한 소재를 활용하며 관객의 오감을 자극하는 미스터리를 내놓았던 그가 이번에는 파묘라는 이야기로 다시 한번 보는 이의 간담을 서늘하게 할 예정이다. 출연진 또한 눈길을 사로잡는다. 연기 인생 35년만에 처음 오컬트 장르에 출연한 최민식, 신들린 연기를 펼쳤다는 김고은, 무슨 역이든 그 이상을 소화하는 유해진, 첫 장편영화에 데뷔한 이도현까지, 이들의 앙상블이 [파묘]의 공포를 더욱 극대화시킨다.  그날 파묘에서 나온 것은 대체 무엇일까? 무섭고 떨리지만 그 실체를 확인하러 극장에 가야 할 순간이 다가왔다.

바튼 아카데미 ㅡ NEW 스테디셀러 크리스마스 영화

이미지: 유니버설 픽쳐스

장르: 드라마
공개일: 2024.02.21
등급: 15세 관람가
러닝타임: 131분
연출: 알렉산더 페인
출연: 폴 지아마티, 도미닉 세사, 더바인 조이 랜돌프 외
#미국영화 #오스카노미네이트 #드라마 #크리스마스 #사제지간 #훈훈한 #감동적인

알렉산더 페인 감독의 신작 [바튼 아카데미]는 사람 냄새를 풍기는 휴먼 코미디 영화이다. 1970년, 크리스마스를 맞아 학생과 교사들이 가족과 함께 휴가를 보내려고 다 떠나 텅 빈 ‘바튼 아카데미’에 외로이 남게 된 폴과 학생 앵거스(도미닉 세사), 주방장 메리(더바인 조이 랜돌프)의 이야기를 그린다. 고지식한 폴과 자유로운 영혼 앵거스, 사람과 거리를 두는 메리는 서로의 간격을 좁혀가며 서서히 우정을 쌓아간다.

1970년대의 정겨운 풍경, 크리스마스라는 설레는 배경, 세대를 초월한 우정 등이 이 영화의 포근하고 소박한 매력이다. 여기에 페이소스 짙은 대사들과 인간애를 품은 정서가 얼어붙은 마음을 녹인다. 이런 설정들이 어우러진 덕분에 96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각본상, 편집상, 남우주연상, 여우조연상으로 총 5개 부문에 후보로 올랐다. 세상 모든 보편적인 인간들을 살피는 알렉산더 페인 감독의 낮고 따뜻한 시선이 보는 내내 미소 짓게 할 것이다.

사운드 오브 프리덤 – 위험에 빠진 아이들을 구하라

이미지: NEW

장르: 드라마
공개일: 2024.02.21
등급: 15세 관람가
러닝타임: 131분
연출: 알레한드로 몬테베르데
출연: 제임스 카비젤, 미라 소르비노, 빌 캠프 외
#미국영화 #범죄 #실화 #인물 #분노유발 #진심어린

2023년 여름, 북미에서 대형 블록버스터를 제치고 깜짝 흥행을 이끌었던 [사운드 오브 프리덤]이 국내에 개봉한다. [사운드 오브 프리덤]은 참혹한 아동 인신매매의 실체를 알게 된 정부 요원이 전세계에 밀매되는 아이들을 위한 구출 작전을 담은 범죄극이다. 미 국토안보국 소속 팀 밸러드(제임스 카비젤)는 아동성착취물을 수사하지만, 늘 피해 아이들을 먼저 구하지 못했다는 죄책감에 괴로워한다. 그러던 어느 날 자신이 체포한 범죄자를 통해 위험에 처한 아이들의 위치를 알게 되고, 고군분투 끝에 온두라스 출신의 소년 미겔을 구한다. 미겔은 팀에게 자신의 누나 로시오 역시 납치되었다고 말하며, 누나를 찾는 것을 도와달라고 요청한다. 과연 이들은 로시오를 구할 수 있을까?

[사운드 오브 프리덤]은 미국 현지에서 작년 7월 4일에 개봉, 제작비 대비 10배 이상의 1억 8천 4백만 달러를 수익을 거뒀다. 충격적인 소재와 영화를 둘러싼 여러가지 이슈가 강력한 입소문을 만들었고, 깜짝 흥행 돌풍을 일으켰다. 특히 이 작품은 미 국토 안보국에서 일했던 팀 밸러드의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었다고 한다. 아동 인신매매 등 해당 범죄의 충격적인 실태 고발과 경각심을 일깨우며 묵직한 메시지를 건넨다.

K스쿨 – 진정한 꿈을 찾는 청춘들의 이야기

이미지: 강 컨텐츠

장르: 뮤지컬, 드라마
공개일: 2024.02.21
등급: 전체관람가
러닝타임: 120분
연출: 박미경
출연: 남다원, 양예나, 정세민, 전민기, 김영민, 구슬이 외
#한국영화 #뮤지컬 #하이틴영화 #아이돌 #패션스쿨

[K스쿨]은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 갈등하고 때론 좌절도 하지만, 자신이 겪는 고통을 누구보다 가장 잘 이해하는 친구들과 우정을 나누며 자신의 꿈을 향해 달려가는 하이틴들의 성장을 그린다. 특히, 패션스쿨을 배경으로 한 뮤지컬 영화로 아이돌 출신 배우들이 대거 캐스팅되어 흥미로운 노래와 춤으로 관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

[K스쿨]은 우주소녀 다원, 에이프릴 출신 양예나, 멋진녀석들의 의연과 백결 등 아이돌의 인기에 힘입어 중국, 일본, 태국에 선판매되어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토론토 국제 놀리우드 영화제에서 뮤지컬 작품상, 남우주연상 등 4관왕을 베스트 국제영화제에선 최우수 장편영화상을 수상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아이돌과 뮤지컬의 만남 [K스쿨], 작품이 전할 신나는 에너지가 관객들을 사로잡길 기대해본다.

벗어날 탈 脫 ㅡ 감각적이고 도발적인 비주얼 서스펜스 영화

이미지: 씨네소파

장르: 미스터리
공개일: 2024.02.21.
등급: 15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72분
연출: 서보형
출연: 임호준, 위지원
#한국영화 #불교 #서스펜스 #긴장감넘치는

죽음을 느낀 ‘영목’(임호준)은 죽기 전에 깨달음을 얻고자 모든 관계를 끊고 108배와 좌선에만 매달린다. 그런 ‘영목’에게 어느 날부터 헛것이 보이기 시작한다. 한편, 전시를 앞두고 영감을 기다리는 ‘지우’(위지원)에게는 한 남자의 잔상이 떠오른다. 두 사람은 미스터리한 번뇌의 순간을 감당해낼 수 있을까?

감각적이고 도발적인 몽타주의 비주얼 서스펜스 영화 [벗어날 탈 脫]. ‘脫’은 육체를 벗어난 자의 웃는 얼굴을 형상화한 글자로, 개인들이 서로 단절된 이 시대에서 진정한 타자와의 만남에서 오는 환희를 전하고자 한다. 영화는 불교 철학을 바탕에 두었으며, 서보형 감독은 자신만의 속도와 유머를 매우 흥미롭고 도발적인 방식으로 선보인다. 생소하지만 어렵지 않고 말로 설명할 수 없지만 느낄 수 있는 묘한 매력을 품고 있으며, 종교 영화의 틀에서 벗어나 감상하여도 좋을 작품이다. 다수의 한국 독립영화에서 다채로운 역할을 통해 안정적인 연기를 선보여온 배우 임호준의 연기 내공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