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묘]와 [듄: 파트 2]의 흥행질주로 봄을 맞이한 극장가. 3월 2주 차에도 다양한 장르와 재미를 가진 개봉작들이 개봉해 봄맞이를 계속할 예정이다. 소니 스파이더맨 유니버스의 신작을 비롯해, 레게 음악의 전설, 오스카가 주목하는 애니메이션, 거장 토드 헤인즈의 신작, 볼링을 만난 청춘 이야기 등이 관객들을 기다린다.

마담 웹 – 거미 줄처럼 연결된 운명의 데스티니

이미지: 소니 픽처스

장르: 액션
공개일: 2024.03.13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 116분
연출: S.J. 클락슨
출연: 다코타 존슨, 시드니 스위니, 이사벨라 메르세드
#미국영화 #스파이더맨 #슈퍼히어로 #소니스파이더맨유니버스

거미 줄로 연결된 운명 같은 이야기가 스크린에 펼쳐진다. [마담 웹]은 우연한 사고로 미래를 볼 수 있게 된 구급대원 ‘캐시 웹’이 같은 예지 능력을 가진 적 ‘심스’에 맞서 세상을 구할 히어로 ‘마담 웹’으로 거듭나게 되는 과정을 그린 이야기다. [히어로즈], [디펜더스]등의 작품을 연출한 S.J. 클락슨 감독이 연출을 맡았고,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의 다코타 존슨이 주인공 ‘마담 웹’을 맡았다.

[마담 웹]은 소니 스파이더맨 유니버스의 한 축을 담당한 작품이다. 소니 스파이더맨 유니버스는 [베놈], [모비우스] 그리고 곧 개봉할 [크레이븐 더 헌터]처럼 [스파이더맨]과 관련된 마블 캐릭터의 영화와 세계관을 말한다. 이중 [마담 웹]은 스파이더맨, 즉 피터 파커가 아직 세상에 태어나기 전, 그의 출생과 관련된 이들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다코타 존슨을 비롯해 시드니 스위니, 이사벨라 메르세드, 셀레스트 오코너 등 할리우드 라이 징 스타들이 대거 등장해 [마담 웹]의 비밀과 진실을 만들어간다. 이 과정에서 여러 단서가 [스파이더맨]과 연결되어 퍼즐처럼 맞춰질 예정이다. 북미 현지에서 흥행과 평가가 썩 좋지 못하지만, 그래도 뚜껑을 열어봐야 안다.

밥 말리: 원 러브 ㅡ 음악으로 전하는 평화와 사랑의 메시지

이미지: 롯데엔터테인먼트

장르: 드라마
공개일: 2024.03.13.
등급: 15세 관람가
러닝타임: 107분
연출: 레이날도 마르쿠스 그린
출연: 킹슬리 벤아디르, 러샤나 린치, 제임스 노턴
#미국영화 #전기영화 #음악

오랜 분열로 혼란스러운 시기에 빠진 자메이카 국민들을 위로하기 위해 스마일 자메이카 콘서트를 준비하던 ‘밥 말리’는 총격을 입고 영국으로 망명을 택한다. 런던에서 지내며 사랑과 평화, 공존의 메시지를 담은 ’엑소더스’ 앨범을 발매하고 전세계가 열광하는 아이콘이 된 ’밥 말리‘. 그는 생명의 위협에도 불구하고 다시 한번 자메이카 국민들 앞에서 평화를 노래하는 콘서트를 열기 위해 무대에 오른다.

영화 [밥 말리: 원 러브]는 혁명적인 음악으로 사랑과 화합의 메시지를 전한 시대의 아이콘 ‘밥 말리’의 전설적인 무대와 나아가 세상을 바꾼 그의 뜨거웠던 삶을 그린다. 자메이카 출신인 그는 제3세계 음악인 레게 장르의 저변을 세계적인 수준으로 확대시킨 거장이다.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밥 말리의 흥겨운 음악과 지치지 않는 열정, 따뜻한 인류애가 스크린에 고스란히 녹아 있다. 순수하게 화합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그의 무대를 보고 있으면, 시대를 초월하여 세계가 왜 열광했는지 알 수 있다.

메이 디셈버 – 막장 드라마 뒤에 숨겨진 진짜 이야기

이미지: 판씨네마

장르: 드라마
공개일: 2024.03.13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러닝타임: 117분
연출: 토드 헤인즈
출연: 나탈리 포트만, 줄리안 무어, 찰스 멜튼 외
#미국영화 #영화속영화 #할리우드블랙리스트 #아슬아슬

[캐롤]로 전 세계 영화팬을 사로잡은 토드 헤인즈 감독의 신작이 이번 주에 개봉한다. [메이 디셈버]는 충격적인 로맨스로 신문 1면을 장식했던 그레이시와 영화에서 그를 연기하게 된 야심 넘치는 배우 엘리자베스의 이야기를 담았다. 할리우드 블랙리스트(제작에 들어가지 않았지만 할리우드 관계자에게 인정받은 시나리오를 뜻함)에 선정된 각본 속에 토드 헤인즈 감독의 섬세한 연출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메이 디셈버]는 나탈리 포트만, 줄리안 무어 두 할리우드 대표 배우들이 이끌어간다. 막장 로맨스의 당사자인 그레이시 역을 맡은 줄리안 무어는 캐릭터의 내면을 꿰뚫어보는 연기로 완성도의 기품을 더한다. 그레이시의 모든 것을 탐구하는 스타 배우 엘라자베스는 나탈리 포트만이 맡았다. 배우가 배우를 연기하는 어려운 역할이지만, 거짓을 진실로, 진실을 거짓으로 만드는 완숙한 연기를 선보이며 극적인 긴장감을 불어넣는다. 그레이시의 연하 남편 조 역을 맡은 한국계 배우 찰스 멜튼도 이 영화가 발견한 보석 같은 존재다.  [메이 디셈버]는 얼핏 막장 드라마의 한 부분을 보는 듯한 이야기다. 그럼에도 캐릭터의 아슬아슬한 심리를 묘사하는 탁월한 연출력과 음악, 미장센 등 영화의 미학적 의미가 제대로 결합해 막장 뒤에 숨겨진 인물들의 진짜 이야기를 펼친다.

로봇 드림 ㅡ 사랑스럽고 다정한 이야기

이미지: 영화사 진진

장르: 애니메이션
공개일: 2024.03.13.
등급: 전체관람가
러닝타임: 103분
연출: 파블로 베르헤르
#프랑스애니메이션 #스페인애니메이션 #만화원작 #우정

뉴욕 맨해튼에서 홀로 외롭게 살던 ‘도그’는 TV를 보다 홀린 듯 반려 로봇을 주문하고 그와 둘도 없는 단짝이 되어 행복한 나날을 보낸다. 그러던 어느 날, 해수욕장에 놀러 간 ‘도그’와 ‘로봇’은 예기치 못한 상황에 휩쓸려 이별을 맞이하게 된다. 과연 ‘도그’는 “기다려, 내가 꼭 다시 데리러 올게!”라는 말을 지킬 수 있을까?

단짝을 꿈꾸던 ‘도그’와 단짝이 되어 준 ‘로봇’의 특별한 우정을 그린 [로봇 드림]은 사라 바론의 그래픽노블을 원작으로 하는 스페인, 프랑스 합작 애니메이션이다. 제76회 칸 영화제 특별 상영 부문에서 최초로 공개되었으며, 제96회 아카데미 시상식 장편 애니메이션상 후보작이기도 하다. 한국에서는 제25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개막작으로 장편 관객상을 수상했다. 영화는 어떤 대사도 없이 진행되는 것이 특징인데, 원작 역시 의성어를 제외한 대사가 일절 없기 때문이다. 또한 [오즈의 마법사]부터 [맨하탄], [원스]까지 명작 속 추억의 명장면을 오마주하며 씨네필의 취향을 저격할 예정이다.

돌핀 – 기적처럼 찾아온 행운

이미지: 마노엔터테인먼트

장르: 드라마
공개일: 2024.03.13
등급: 12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90분
연출: 배두리
출연: 권유리, 길해연, 현우석, 박미현, 심희섭 외
#한국영화 #볼링 #인생의변화 #용기 #하이파이브드라마

[돌핀]은 삶의 변화가 두려운 30대 여성이 볼링을 통해 용기를 얻고, 세상으로 튀어 오르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가족과 집이 인생의 유일한 이유이자 즐거움인 ‘나영’은 갑작스러운 엄마의 재혼과 동생의 독립선언으로 평화롭던 일상에 균열이 일어난다. 그러던 어느 날, 동네 볼링장 사장 ‘미숙’과 서울에서 온 ‘해수’ 덕에 난생 처음 집 밖에서의 즐거움에 빠지게 된다.

연기 인생 첫 단독 주연 영화를 맡은 권유리는 평범한 30대 ‘나영’ 역으로 출연해 자연스럽고 공감가는 연기를 선보인다. 여기에 길해연, 현우석, 박미현 그리고 심희섭 등과 훈훈한 앙상블을 선보이며 [돌핀]의 이야기를 완성해간다.  ‘나영’의 변화를 중심으로 각자의 삶에서 고민하는 인물들의 남다른 호흡이 빛나는 영화 [돌핀], 삶의 변화를 앞둔 이들에게 용기와 위안을 건네는 작품으로 다가오길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