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묘]의 천만 돌파가 가시권에 들어온 가운데, 3월 3주 차 극장가는 다양한 장르의 영화들이 개봉한다. 인기 TV 애니메이션의 첫 극장판부터, 호러 명가 블룸하우스가 선사하는 수중공포, [텔 미 썸딩] 감독의 신작, 탐정으로 변한 리암 니슨, 목사-스님-무당이 펼치는 신박한 작전이 관객을 맞이할 준비를 마쳤다.

극장판 스파이 패밀리 코드: 화이트 – 세계의 운명이 달린 가족여행

이미지: 에스엠지홀딩스


장르: 애니메이션
공개일: 2024.03.20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 110분
연출: 카타기리 타카시
출연: (목소리) 에구치 타쿠야, 타네자키 아츠미, 하야미 사오리, 마츠다 켄이치로
#일본영화 #일본애니메이션 #극장판 #스파이패밀리 #액션 #미스터리

2022년 TV 시리즈 방영 이후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그 작품이 대망의 첫 극장판을 내놓았다. [극장판 스파이 패밀리 코드: 화이트]는 스파이와 암살자 그리고 초능력자 조합의 위장 가족이 세계 운명을 건 극비 임무를 수행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다. 오퍼레이션 ‘올빼미’ 작전을 위해 첫 가족여행을 떠난 로이드-요르 부부와 딸 아냐. 아냐는 열차 안에서 수상한 캐리어를 발견하고 그 안의 초콜릿을 실수로 먹게 되는데, 거기에는 세계의 명운이 달린 마이크로 필름이 들어있다는 것. 과연 이 위장가족은 지금의 위기를 극복하고 무사히 여행을 마칠 수 있을까?

[스파이 패밀리]는 일명 동국과 서국이 각자의 스파이를 보내며 벌어지는 첩보 대전을 그린 작품이다. 여기에 위장 가족의 가장 로이드를 중심으로 아내 요르와 딸 아냐의 활약이 작품의 재미를 책임진다. 이번 극장판에서는 동서국의 평화를 위협하는 군정보부 특별 정찰 연대의 등장으로 한층 더 손에 땀을 쥐는 첩보 액션을 펼친다. 특히 TV시리즈에서 볼 수 없었던 오리지널 스토리로 전개되어 극장판만의 재미를 건넨다. 반전매력 가득한 로이드-요르 부부의 포스와 아냐의 귀여움이 TV를 넘어 스크린을 가득 채울 예정이다.

나이트 스윔 – 절대, 절대 혼자 수영하지 마소!

이미지: 유니버설 픽처스

장르: 공포
공개일: 2024.03.20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 98분
연출: 브라이스 맥과이어
출연: 와이어트 러셀, 케리 콘돈, 아멜리 호펄레, 개빈 워렌 외
#미국영화 #블룸하우스 #제임스완제작 #수영장 #오싹한

호러 명가 블룸하우스와 호러 대가 제임스 완이 다시 한번 손을 맞잡았다. 이들이 만든 [나이트 스윔]은 수영장에 혼자 남겨진 순간 시작되는 공포를 그린 작품이다. 넓은 수영장이 있는 새집으로 이사 온 레이 가족. 행복을 느끼고 있는 시간도 잠시, 물 속에서 혼자 수영하게 되면서 기분 나쁜 일들이 계속 벌어진다. 과연 수영장 밑에는 무엇이 있는 것일까

[나이트 스윔]은 이 작품을 연출한 브라이스 맥과이어 감독의 동명 단편을 원작으로 한다. 5분도 안 되는 러닝타임에서 탁월한 공포를 보여준 브라이스 맥과이어는 제임스 완과 제임스 블룸을 단숨에 사로잡았고, 그 결과 장편 공포영화 연출을 맡게 되었다. 그 만큼 [나이트 스윔]은 수영장을 배경으로 수중 공포 최대치에 도전한다. 다양한 렌즈와 촬영기법을 사용해 수중 공포를 리얼하게 담아내고, 베테랑 배우 와이어트 러셀과 캐리 콘돈의 좋은 연기로 단편에서 출발한 영화를 보다 더 풍성하게 만들어 간다.

당신이 잠든 사이 ㅡ 당신의 진짜 모습을 알고 싶어

이미지: 트윈플러스파트너스㈜

장르: 미스터리, 멜로/로맨스
공개일: 2024.03.20
등급: 12세 관람가
러닝타임: 100분
연출: 장윤현
출연: 추자현, 이무생
#한국영화 #기억상실 #부부


행복한 결혼생활을 이어가던 3년차 부부 ‘준석’과 ‘덕희’. 일도 가정도 평탄했지만 ‘덕희’가 교통사고로 선택적 기억 상실증을 앓게 된다. 작가인 ‘준석’은 자서전 작업을 위해 강릉 작업실로 떠나고, ‘덕희’에게는 예상치 못한 전화 한 통이 걸려온다. 속도 위반 통지서, 카드대금 연체, 호텔 결제 내역까지… ‘준석’의 알 수 없는 행적들은 무엇이며, 내가 알던 남편은 도대체 누구일까?


추자현, 이무생 주연의 미스터리 로맨스 영화 [당신이 잠든 사이]는 행복했던 부부에게 불행이 닥치고, 남편의 알 수 없는 행적들이 발견되면서 진실을 추적해가는 이야기다. 이무생은 자상하지만 어딘가 의뭉스러운 두 얼굴의 남편으로 분하고, 추자현은 기억을 혼재되어 불안과 의심에 휩싸인 아내로 등장한다. 영화는 [접속], [텔 미 썸딩] 등을 연출한 장윤현 감독이 12년 만에 내놓는 신작이다. 독특한 구성과 파격적인 스토리가 돋보였던 [텔 미 썸딩]을 이을 새로운 미스터리 로맨스 영화의 탄생을 기대해 본다

탐정 말로 ㅡ 셜록 홈즈가 인정한 단 한 명의 라이벌!

이미지: ㈜바이포엠스튜디오

장르: 범죄, 액션, 스릴러
공개일: 2024.03.21
등급: 15세 관람가
러닝타임: 109분
연출: 닐 조단
출연: 리암 니슨, 다이앤 크루거, 제시카 랭
#미국영화 #소설원작 #추리


할리우드 곳곳을 누비며 사건을 해결하는 탐정 ‘말로'(리암 니슨)는 어느 날 갑자기 사라진 애인 ‘니코’를 찾아 달라는 매력적인 여인 ‘캐빈디시'(다이앤 크루거)의 의뢰를 받아 조사를 시작한다. 그러나, 머지않아 말로는 니코의 실종에 숨겨진 충격적인 비밀을 마주하게 된다. 위기에 빠진 탐정 말로는 과연 이 혹독한 사건을 해결할 수 있을까?


액션 스타 ‘리암 니슨’의 100번째 영화로 주목받고 있는 [탐정 말로]가 개봉한다. 영화는 1930년대 할리우드를 배경으로, 화려함 뒤에 가려진 추악한 진실을 파헤친다. [크라잉 게임], [뱀파이어와의 인터뷰] 등을 연출한 닐 조단 감독이 탄탄한 원작 소설을 기반으로 연출하였다. 주인공 ‘필립 말로’는 ‘셜록 홈즈’의 뒤를 잇는 또 하나의 레전드 탐정 캐릭터로, 고상하게 두뇌게임을 즐기는 ‘셜록 홈즈’와 달리 거친 행동파 하드보일드 탐정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스릴 넘치는 추리 게임과 함께 리암 니슨 표 와일드한 액션까지 기대해볼 수 있겠다.

목스박 – 신(神)박한 연합작전의 대환장 코미디

이미지: ㈜라온컴퍼니플러스


장르: 액션, 코미디
공개일: 2024.03.20
등급: 15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97분
연출: 고훈
출연: 오대환, 지승현, 이용규, 김정태 외
#한국영화 #목사 #스님 #박수무당 #코믹수사극

[목스박]은 전직 왕갈비파 행동대장이자 목사 ‘경철'(오대환)과 스님 ‘태용'(이용규)이 박수무당 형사 ‘도필'(지승현)과 함께 보스를 죽이고 악행을 일삼는 삼거리파 두목 ‘인성’(김정태)을 잡기 위해 신박한 연합 작전을 펼치는 코미디다. [종이꽃]과 [어멍]을 연출한 고훈 감독의 첫 장편 상업영화 데뷔작으로 건달 목사, 조폭 스님, 무당 형사의 연합이라는 기발한 소재로 유쾌한 스토리를 빚어낸다.


[목스박]은 연기파 배우 오대환, 지승현, 김정태 배우의 케미가 기대되는 작품이다. 험악한 비주얼과 대비되게 목사 가운을 입은 ‘경철’과 스님 복장의 ‘태용’이 어떤 이유로 형사 ‘도필’과 함께 연합 작전을 펼칠지 호기심을 높이는 가운데 배우 오대환, 지승현, 이용규의 모습은 그동안 다른 작품에서 보여주지 않았던 새로운 코믹 연기를 선보인다. 여기에 삼거리파 두목 인성으로 분한 김정태 역시 특유의 웃음 감각으로 작품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목스박]의 신박한 작전이 신선한 코미디로 다가오길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