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로마’ 12월 12일 국내 개봉

로마 Roma
이미지: 넷플릭스

알폰소 쿠아론 각본/감독, 넷플릭스 제작 영화 [로마]가 국내 극장에서 상영된다.

 

넷플릭스는 [로마]의 12월 14일 서비스 시작 전인 12월 12일 극장 상영을 확정했다. 국내 극장 배급은 [트와일라잇], [라라랜드] 등을 배급한 판씨네마가 맡는다. 배급 규모는 현재 논의 중이다.

 

[로마]는 1970년대 초반, 혼란의 시대를 지나며 여러 일을 겪어야 했던 멕시코시티 로마 지역에 사는 ‘클레오’의 삶을 따라가는 영화다. 쿠아론의 실제 어린 시절 기억과 그 당시 가정부였던 클레오에 대한 애정을 담아 그녀의 인생을 따라가면서, 1970년대 격동의 시기 가정과 사회계층의 모습을 감성적으로 풀어냈다.

 

올해 8월 말 베니스영화제에서 처음 공개된 [로마]는 최고 영예인 황금사자상을 수상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토론토영화제, 뉴욕영화제뿐 아니라 부산국제영화제에서도 공개되어 평론가와 영화 팬들에게도 극찬받았다. 첫 공개부터 내년 아카데미상 작품상 수상이 가장 유력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넷플릭스는 11월 21일부터 [로마]의 일부 지역 극장 상영을 시작한다. 21일에는 로스앤젤레스, 뉴욕, 멕시코에서, 29일부터는 북미, 런던에서, 12월 5일에는 그 외 주요 미국 시장 및 다른 권역에서 이어간다. 총 20개 이상의 지역에서 상영 예정이다.

 

제공: 넷플릭스

 

 

훌루, 조지 R. R. 마틴 ‘와일드카드’ 시리즈 드라마 제작

이미지: HBO / Tor Science Fiction

[왕좌의 게임] 원작자 조지 R.R. 마틴의 또 다른 소설 시리즈가 훌루에서 드라마로 제작된다.

 

훌루는 마틴의 소설 시리즈 [와일드 카드] 세계에 바탕한 시리즈 2편의 제작을 확정했다. 유니버설 케이블 프로덕션이 제작을 맡고, [시크릿 서클] 앤드류 밀러가 작가 및 총괄 제작자로 참여한다.

 

[와일드 카드]는 1987년부터 20권 이상 발간된 소설 시리즈로, 마틴이 구축한 세계관을 바탕으로 각 책마다 다른 작가들이 여러 캐릭터의 다른 스토리를 풀어간다. 마틴을 비롯한 40여 명의 작가가 참여했으며, 마틴과 멜린다 스노드그로스가 모든 책에 편집자로 참여한다. 1946년, 미국 맨해튼에서 외계 바이러스가 풀리며 감염자의 90%가 사망하고, 생존자의 DNA는 변형된다. 어느 날 생존자들의 유전자 변형 결과가 한꺼번에 발현되어, 누군가는 죽고, 누군가는 그 형체가 뒤틀렸으며, 누군가는 신에 버금가는 슈퍼파워를 가지게 된다. 새 드라마 시리즈 또한 이 세계관에 바탕한 스토리를 풀어나갈 예정이다.

 

마틴은 총괄 제작자로 이름을 올리나 제작에 직접 참여하진 않는다. 이미 HBO와 제작 계약이 되어 있어 타사가 진행하는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없기 때문이다.

 

출처: Variety

 

 

넷플릭스 ‘사브리나의 오싹한 모험’ 크리스마스 스페셜 에피소드 공개

사브리나의 오싹한 모험 Chilling Adventures of Sabrina
이미지: 넷플릭스

넷플릭스가 크리스마스에도 사브리나의 모험을 이어간다.

 

넷플릭스는 [사브리나의 오싹한 모험]의 크리스마스 스페셜 에피소드 공개를 확정했다. 특별 에피소드는 밤의 교회에서 여는 동지 축하 연례행사에 가족들이 모닥불 앞에서 모여 유령 이야기를 하며 함께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그린다. 그러면서도 “언제 누가 나올지 모르는” 특별한 손님을 맞이하는 서프라이즈도 선사할 예정.

 

크리스마스의 사브리나는 12월 14일 만날 수 있다.

 

출처: TV Guide

 

 

넷플릭스, 힙합 경연 ‘리듬+플로우’ 제작

카디 비 Cardi B / 챈스 더 래퍼 Chance the Rapper / 티아이 T.I.
이미지: NBC/A24/Lionsgate Television

넷플릭스가 힙합 경연 프로그램을 본격 제작한다.

 

넷플릭스는 카디 B, 챈스 더 래퍼, T.I.가 힙합 음악 경연 [리듬+플로우]에 심사위원으로 참여한다고 발표했다. 세 사람은 고정 심사위원으로, 매 에피소드마다 참여하는 다른 아티스트 및 업계 베테랑과 함께 참가자들의 심사를 맡는다.

 

이들이 참여하면서 넷플릭스는 프로그램 제작을 허가했다. 넷플릭스는 작년 9월 존 레전드, 제프 개스핀과 계약을 맺고 프로그램을 기획해 왔다. 미국 방송에서 힙합 음악으로만 경연하는 프로그램은 [리듬+플로우]가 최초다.

 

오디션은 올해부터 애틀란타, 시카고, 뉴욕에서 진행되며, 내년 가을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출처: Variety

 

 

넷플릭스 ‘시간여행자’ & ‘레모니 스니켓의 위험한 대결’ 공개일 발표

이미지: 넷플릭스

넷플릭스가 시리즈 2편의 다음 시즌 공개일을 발표했다.

 

[시간여행자] 시즌 3는 12월 14일 공개된다. 인류의 실수로 폐허가 된 미래를 바꾸기 위해 현재로 타임슬립한 ‘시간여행자’들의 이야기로, 에릭 맥코맥, 맥킨지 포터, 네스터 쿠퍼, 재러드 에이브러햄슨, 레일리 돌먼, 패트릭 길모어 등이 출연한다. 시즌 3은 넷플릭스에서 독점 공개된다. 시즌 1, 2는 캐나다 유료채널 쇼케이스와 공동 제작했고, 넷플릭스는 캐나다 외 지역의 서비스를 맡았다.

 

[레모니 스니켓의 위험한 대결] 시즌 3은 2019년 1월 1일 공개된다. 지난 시즌에 이어 보들레르가 3남매는 부모님의 갑작스러운 죽음의 비밀을 찾으면서 잃어버린 설탕 그릇의 비밀을 파헤치는 여정을 계속한다. 이미 알려진 대로 이번이 마지막 시즌이며, [겟 아웃] 앨리슨 윌리엄스가 특별 출연한다.

 

출처: Variety / Variety

 

 

넷플릭스 ‘굿 캅’ 시즌 1 끝으로 캔슬

굿 캅 The Good Cop
이미지: 넷플릭스

[굿 캅]이 시즌 1을 끝으로 제작 취소됐다.

 

넷플릭스는 조쉬 그로번, 토니 댄자 주연의 [굿 캅]의 캔슬을 공식 발표했다. 넷플릭스는 공식 성명에서 제작자 및 작가, 출연진, 크루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굿 캅]은 [몽크] 앤디 브렉먼이 제작한 작품으로, 사랑스럽지만 규칙 따위는 지키지 않는 전직 경찰관 아버지와 그런 아버지 때문에 규칙과 절차를 목숨처럼 따르는 아들의 이야기를 다룬 가벼운 코미디다. 9월 21일 공개된 후 넷플릭스의 다른 오리지널 시리즈에 비해 크게 화제가 되지 않았으며, 로튼토마토 점수도 52%를 기록하는 등 평론가들에게도 썩 좋은 평가를 받지 못했다.

 

출처: Deadline